카테고리 없음

여드름에 효과적인 아젤리아크림과 같이 쓰면 좋을 크림 추천

피부 관리 2024. 6. 12. 15:27

여드름이 한 번 생기면 옆으로 번지는 스타일이라 여드름 관리에 힘쓰고 있는데요.
새로운 크림을 써볼까 싶어서 인터넷을 찾다가 병풀뿐만 아니라 
피부에 필수인 성분까지 알차게 넣어 구매를 안 할 수가 없었던 시카크림을 사용해보았어요.
원래라면 생리기간이 다가오면 3,4개정도 여드름이 나는 편인데 
요즘은 하나정도만 나거나 아예 안 날 때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안녕하세요. 요새 날이 더워지면서 얼굴에 열이 잘나서 그런가 
여드름이 하나씩 올라오더라고요. 여드름이 한 번 생기면 번지는 스타일이라 
매번 신경쓰거든요. 뿐만 아니라 생리기간이 되면 여드름이 나는 사람인지라.. 

시카크림 바르기 전 사진이에요.
시카크림 바르기 전 사진이에요.
시카크림 바르고 난 후 사진이에요.
시카크림 바르고 난 후 사진이에요.


먼저 시카크림을 바르기 전과 후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여드름이 나면 가장 큰 걱정이 여드름 흉터인데요.ㅜㅜ
여드름을 짜도, 안 짜도 생기는 울긋불긋한 자국이 너무 스트레스더라고요. 
화장도 두껍게 하지 않는 이상 잘 안 가려져서 거울 볼때마다 
여드름 흉터에 한숨이 나오더라고요.

여드름 흉터 제거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받아도 드라마틱한 효과는 보이지 않고 
비용도 비용이지만 시술 후 자국 때문에 몇 주간 밖에도 
못 돌아다니니까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알아보고 여드름에 효과적인 
스킨라인을 찾아서 사용한 결과! 제가 발견한 제품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제가 직접 효과를 본 제품이라 자신있게 공유할게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 리페어크림입니다.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 리페어크림입니다.



제품명은 닥터마르시 저자극 0.00 병풀 78%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인데요.
이름이 다소 길죠? 그래도 이름만 봐도 여드름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간 것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사실 저는 얼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피부라고 생각하는데요. 
피부가 더러우면 화장을 해도 피부가 깨끗해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저인데 제 피부는 울긋불긋 여드름 흉터로 
덮여있으니 속상하더라고요. 심지어 피부도 붉고 예민하니 더 서러웠던 경험이.. 

그리고 물광메이크업을 해도 피부가 깨끗하지 않으니 
분명 물광메이크업인데 개기름처럼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 이후론 저는 촉촉한 메이크업을 절대 안 해요.
피부가 좋아야 물광메이크업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변화를 줘야겠다 싶어서 산 제품인데요.
여러분들은 시카크림을 살 때 성분을 잘 확인하시나요? 
저는 원래 잘 확인 안 하고 그냥 리뷰보고 좋으면 샀는데요.
이 제품을 만나고나서부터는 성분을 확인하는 게 습관이 됐어요.

시카크림 성분표입니다.
시카크림 성분표입니다.

 

시카크림의 효능입니다.
시카크림의 효능입니다.



이 시카 크림은 병풀잎수 59.25%와 마트리카리아꽃수 19.4%를 완벽한 레시피로 
78% 함유하여 피부가 가장 튼튼해질 수 있는 함유량을 맞췄는데요.
호랑이풀이라고 불리는 병풀은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식물인데요.
함유량 차이가 피부진정의 차이라고 하네요.
이로 인해 진정 및 피부개선을 도와줍니다.

병풀뿐만 아니라 피부에 필수인 성분까지 알차게 넣어 
제품 설명을 보고 구매를 안 할 수가 없었던 제품이에요.

먼저 EGF라는 피부가 재생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가 차오르는데 도움이 주는 성분과 
황금추출물이라고 피부의 온도를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피부의 열감은 낮추고 진정시키는 성분과 시트릭애씨드라는 
감귤류에서 추출한 추출물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주어 몸과 피부를 청소해주는 자연유래 추출성분과 

레티놀이라고 요즘 많이 들리는 성분인데 다들 아시나요?
피부재생과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줘요.
레티놀 함유량도 식약처에서 권장받는 적정량으로 함유되어 
저처럼 민감한 피부도 자극없이 사용가능해요.

이것도 부족하다고 느꼈는지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소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 그리고 아시아틱애씨드까지 함유하여 
병풀에서 추출된 주요 추출 성분까지 포함한 제품인데요.
여드름 관련 제품을 찾으면 자주 뜨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여드름에 효과적이겠구나 하는 생각에 정말 기대가 되더라구요.

시카크림을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시카크림을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시카크림을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시카크림을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스킨케어를 볼 때마다 저는 진정과 탄력 그리고 저자극을 매우 중요시 생각하는데요. 
이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고 스쿠알란으로 피부 깊은 침투력까지 가졌는데요. 

스쿠알란이 피부 겉표면에만 스며들지 않고, 안쪽 깊은 곳까지 
꽉 꽉 채워주도록 도와주는 성분인데요. 스며든 성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보호막을 씌워주는 역할을 해 피부장벽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매번 이 시카크림을 바르고 나면 촉촉함이 오래가더라고요. 
그렇다고 불필요한 기름이 겉도는 게 아니라 화장 전에 발라도 조합이 좋아요. 
여름에도 무거운 스킨케어 바르면 화장이 꼭 밀리는데 이건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마무리감이라 가볍게 바를 수 있어서 좋아요.

가볍게 발린다고 하면 건성이신 분들은 건조할까 걱정하실 수 있는데요. 
한 겹 한 겹 올릴수록 수분감이 달라서 자기 피부에 맞는 수분감대로 바르면 
어느 피부 타입이든 잘 사용 가능할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미백, 주름 식약처 2중 기능성 심사보고가 완료되어 
착색 및 탄력케어에도 도움이 되어 너무 좋더라고요.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뿐만 아니라 인체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서 초민감 피부이신 분들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해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 리페어크림입니다.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 리페어크림입니다.



저는 피부과에서 여드름 압출후 집에서 관리용으로 발라줘요.
여드름 압출도 잘 해야 흉 안 남는 거 아시죠? 
어떻게 압출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 
여드름 압출하는 방법이 정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근데 저는 귀찮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해서 그냥 피부과를 가는 편이에요.
혼자 짜면 아파서 끝까지 못 짜는 경우가 있는지라..ㅜㅜ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저는 아젤리아크림이랑 시카크림을 같이 사용했는데요.
원래라면 생리기간이 다가오면 3,4개정도 여드름이 나는 편인데 
요즘은 하나만 나거나 그 하나도 안 날 때가 있을 정도로 서로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여드름이 날 것 같은 스팟이나 여드름이 난 스팟에 
도톰하게 같이 발라줘요. 그럼 다음 날 아침에 진정되더라고요! 
그래서 요새는 여드름 나면 팩보다 이 방법으로 진정시켜요~
자연유래 성분인 병풀잎수가 피부에 그대로 흡수되어 
진정과 보습을 한 방에 해결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제가 홍조가 심한 편이라 평소에도 얼굴에 열이 많은데요.
시카크림을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발라주면 너무 시원하고 
진정이 아주 그냥 바로 돼서 너무 효과적이더라구요. 
얼굴에 열이 많은 편이라면 냉장고에 넣어서 사용하는 거 잊지 마세요!
진정이 더 빨리 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제형 자체도 촉촉하게 잘 스며들어서 데일리 케어로도 굿입니다.

시카크림을 손등에 바르고 시간이 조금 지난 사진이에요.
시카크림을 손등에 바르고 시간이 조금 지난 사진이에요.



저번에 동남아갔다가 물이 안 맞아서 그런지 피부가 엄청나게 예민해졌었는데요. 
진짜 급하게 가느라 시카크림을 못 챙겨가서 급한대로 해외에 있는 동안은
팩으로 긴급처방을 했었는데 전처럼 빠르게 진정이 되지가 않더라고요. 
진짜 집에 다시 갈까 생각을 했을 정도예요.

그래서 한국 오자마자 바로 냉장고에 있던 시카크림 꺼내서 진정시키고 
수시로 발라주니깐 5일내내 예민했던 피부가 2일만에 진정이 됐어요.
이거 챙겼으면 피부 컨디션 좋아서 사진도 잘 찍을 수 있었을 텐데.. 
너무 속상하더라고요 흑흑.

얼굴에 열이 많거나 울긋불긋 여드름 흉터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 
아젤리아크림만 쓰기엔 뭔가 아쉽다 하시는 분들!
빠르게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싶으신 분들!
시카크림 사용하시고 피부 고민 깔끔하게 해결하길 바랄게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 리페어크림입니다.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 리페어크림입니다.



제가 너무 효과를 봐서 다들 써봤으면 하는 마음에 이리저리 추천하게 되네요.
다 같이 꿀피부 경험 해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