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안면홍조 홈케어로 빠르게 진정시킨 후기

피부 관리 2024. 6. 20. 10:19

저는 안면홍조로 인해 강한 화끈거림을 항상 느껴왔고, 일상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도 불편함이 있는 상태였어요.

친구가 본인도 예민한 피부인데 자극이 덜해서 정말 자주 쓰는 제품이 있다며 소개를 해주더라구요.

예전보다 열감도 덜 하고, 붉은기도 많이 사라졌고, 모공도 조금 줄어든 거 같아 만족스러워요!

 

안녕하세요~저는 어릴 때부터 안면홍조로 인해
힘들고, 위축된 채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았었어요.
특히 학생땐 친구들이 놀리는 경우도 있고 하니까
더 자신감이 사라지더라구요.

우선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제 피부 상태를 먼저 보여드릴게요.

시카크림을 바르기 전 사진이에요.
시카크림을 바르기 전 사진이에요.
시카크림을 바른 후 사진이에요.
시카크림을 바른 후 사진이에요.



전과 후 사진이에요. 붉은기도 많이 사라지고 
건조했던 피부가 촉촉해 보이죠?

우선, 안면홍조의 원인은 다양하다고 해요.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폐경 여성에서 주로 
나타나는 경우, 감정의 변화에 의한 경우,
약물로 인한 경우, 아토피 같은 피부염으로 인한 경우가 있다고 해요.

이러한 증상은 여성이 남성에 비해 빈도가 높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맵거나 뜨거운 음식 역시 안면홍조의 
유발인자가 될 수 있다고 해요.
그치만 맵거나 뜨거운 음식.. 포기할 수 없잖아요ㅠㅠ

저처럼 사계절 내내 안면홍조로 인해 고통 받고,
빨간 얼굴이 부끄러워 화장을 점점 더 두껍게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홈케어로 열감을 빠르게 진정시킨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평소에도 안면홍조로 인해 
강한 화끈거림을 항상 느껴왔고, 
겉으로 보기에도 많이 붉어 일상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불편함이 있는 상태였어요.

사람들과 대화를 하거나 그냥 외출만 해도
다들 빨개진 제 얼굴만 보는 거 같아 괜히 
고개를 숙이게 되고, 자신감도 많이 사라지더라고요ㅠㅠ

그러다보니 자세도 많이 안 좋아진 거 같고
어느 날 거울 속 저를 보는데 너무 속이 상하더라구요.

가을, 겨울에는 칼같은 바람이 불어 평소보다 더더욱 화끈거리고, 
수분 크림과 보습 크림을 발라도 쉽게 진정이 되지 않았어요.
살짝이라도 건드리면 따끔따끔한 게 잔뜩 자극 받고 있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붉은기를 화장으로 가려 보려고 하니 피부가 답답해하는 게 
느껴지고, 조금만 움직여도 열감때문에 화장이 뜨고,
트러블도 계속 생기고 여러모로 너무 힘들었답니다.

피부과가 효과는 좋지만, 매번 비싼 비용을 내고 
다니기에는 제 지갑 상황이 좋지가 않아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어요.

안면홍조는 오래될수록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피부염이나 잡티 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해요.

경우에 따라 두통이나 현기증, 어지럼증을 동반할 수 있어서 
잠을 잘 때 열감으로 인해 불면에 이르기도 하고, 
심한 경우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 같은 
정신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여름이 오면 관리가 더 힘들 거 같고, 
혹여나 상태가 더 심해질까 싶어서 이땐 정말 핸드폰으로 
하루의 대부분을 안면홍조 크림 찾는 것에 시간을 쏟아부은 거 같아요.
그만큼 저에겐 간절했기 때문이었죠.

그런 제가 안쓰러웠는지 친구가 본인도 예민한 피부인데 
성분이 순하고 자극이 덜해서 정말 자주 쓰는 제품이 있다며 소개를 해주더라구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이에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이에요.



바로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 인데요.
친구를 믿고 구매하게 되었는데  너무 좋은 거예요!
이런 크림이 있었으면 진작에 알려주지 그랬냐며, 
애먼 친구만 잡았답니다ㅋㅋ

이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에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는 병풀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얼마나 들어갔을까 궁금하여 성분을 찾아보니 
병풀추출수가 78%나 들어있다고 해요.
많이 들어간 만큼 피부가 진정되는 속도도 빠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생기더라고요.

저는 피부 진정의 효과만 알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병풀추출수의 효능에 피부 진정을 제외한 재생, 항염 효과도
있다고 하니 더욱 안심이더라구요!

시카크림 성분표예요.
시카크림 성분표예요.


그리고 아데노신이라는 성분도 들어가 있어 
피부의 주름을 개선시키고, 피부 탄력을 
되돌리는 걸 도와준다고 하네요.

피부가 열감으로 인해 건조한 상태라 주름도
생기는 거 같고, 탄력도 많이 떨어진 거 같아 걱정이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며 조금은 
피부가 탱탱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또 스쿠알란이라는 성분도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이름이 익숙하지 않아 찾아보니
스쿠알란은 보습, 피부 보호,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피부의 깊은 곳까지 좋은 성분들이 잘 스며들 수 있게
침투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스며든 성분들이 빠져 나가지 못하게 보호막을
씌워주는 역할도 한다니 너무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붉은기가 덜 올라오는 건가 싶기도 하구요.

이제 기다리던 닥터마르시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을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손에 짜서 늘려보았을 때 크림에 수분감이 많은 게 느껴졌어요.
촉촉한 느낌이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그 다음엔 손등에 발라 보았는데요.
바르자마자 느낀 건 산뜻하다! 였습니다.
사실 크림을 자주 구매하다보니 제 나름의 기준이 생겼는데, 
저는 발림성과 마무리감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거든요.

가끔 크림을 사용하다보면 뻑뻑한 느낌이 드는 
크림이 있는데, 이 제품은 가볍고 부드럽게 슥슥 잘 발렸어요.
여름에 써도, 겨울에 써도 좋을 거 같은 크림이에요.

아침, 저녁으로 씻고 나면 항상 듬뿍 발라주었는데
겉도는 느낌도 없고,  문지를수록 피부에 잘 스며들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마무리감 또한 촉촉하고, 끈적이는 듯한 느낌이 
거의 들지 않아서 기분 좋게 합격! 을 외치며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보습 크림용이 아니라 수분 크림용으로도 
너무나 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양 조절이 잘 돼요.
양 조절이 잘 돼요.


그리고 튜브형 크림인 경우 아무 생각없이 꾹 눌렀다가 확! 하고
내용물이 많이 나와서 아까웠던 적 있으시죠?
이 크림은 꾹 눌러도 입구쪽에서 조절이 
되는지 확 하고 나온 적은 없어요!

그리고 저처럼 크림을 듬뿍 바르는 분들은 걱정되는 부분이 있죠.

첫번째는 바로바로 화장! 
아무래도 크림이다보니 듬뿍 바르게 되면 화장이 밀리거나
뜨는 경우가 흔하게 생기잖아요.

신기하게도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은 듬뿍 발라도
흡수가 잘 되어서 그런지 화장이 뜨는 경우가 거의 없었어요!

두번째는 가격적인 부분이죠.
요즘 전체적으로 물가가 오르면서 화장품 가격도
같이 올라서 화장품 하나 살 때도 많이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피부과 테스트, 저자극 테스트, 피부 민감성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는 걸 보고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꾸준히 바르다보니 피부 장벽이 조금은 튼튼해졌는지 
예전보다 열감도 덜 하고 붉은기도 조금은 덜한 거 같아 
요즘엔 피부 화장을 전보다 가볍게 하고 다니고 있어요.

 

정말 이렇게 얇게 화장을 할 날이 올까 했는데
닥터마르시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 덕분에 가능하게 됐네요.

여름엔 화장을 두껍게 하면 답답해보이기도 하고, 
땀 때문에 지워질까 걱정되는 이 마음! 다들 아시죠?ㅠㅠ
여름에 얇게 화장하거나 민낯으로 다니는 친구들을 보며
얼마나 부럽던지..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이에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이에요.




그리고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을 사용하며 
홍조 외에 뜻밖의 효과를 보았는데요.

제가 안면홍조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열감때문인지 모공이 점점 넓어지는 거 같아 
모공에도 꽤나 신경을 쓰고 있던 참이거든요.
근데 바로 그 모공이 약간 줄어든 거 같더라고요!

저의 착각인가 했더니 친구도 그런 거 같다며!
정말 애정을 줄 수 밖에 없는 크림이 아닌가 싶어요~

또 사람들이 크림을 살 때 신경쓰는 부분이 있죠.
저는 향에 예민한 편이 아니라 신경을 덜 쓰는데
아무리 좋은 향이라도 크림에 향이 있으면 사용할 때 조금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얼굴이라 조금 더 조심스러운 거 같아요.

그래서 처음 사용할 떄 병풀 성분이 많이 들어갔으니
병풀 냄새가 많이 나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도 병풀 냄새가 그렇게 많이 나지도 않고 
거의 무향에 가까워서 편하게 바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요즘 피부에 시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닥터마르시 그린 센텔라 시카 크림은 피부 진정과 
자생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에도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피부과에 다녀온 다음에도 잘 사용할 수 있는 여러모로 
최애템이 될 자격이 충분한 크림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사실 피부과 시술을 받고 나면 잔뜩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느라 고생이잖아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이에요.
닥터마르시 그린센텔라 시카크림이에요.


이 크림만 발라도 피부 진정과 자생을 다 도와준다고 하니
왜 이제 알았나 싶기도 하고,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다 싶기도 하네요.

안면홍조는 외출 시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고, 
카페인과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안면홍조를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하니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주면 너무 좋겠죠?

https://drmarci.shop/product/%EB%8B%A5%ED%84%B0%EB%A7%88%EB%A5%B4%EC%8B%9C-%EC%A0%80%EC%9E%90%EA%B7%B9-000-%EC%8B%9C%EC%B9%B4%EB%A7%88%EC%9D%BC78-%EA%B7%B8%EB%A6%B0-%EC%84%BC%ED%85%94%EB%9D%BC-%EB%B3%91%ED%92%80%ED%81%AC%EB%A6%BC/9/category/26/display/1/

 

링크 올려드릴테니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해주세요~:)